댐 주변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K-water 이음 장날 개최

  • 김용식 기자
  • 발행 2024-06-26 14:24
  • 91
- 한국수자원공사, 지역과 다양한 상생협력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 실천 강조

한국수자원공사(K-water, 사장 윤석대)는 댐 주변지역과의 상생 및 지원사업 성과공유를 위해 6월 25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댐 주변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‘K-water 이음 장날’을 개최했다.


이날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 중인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, 댐 주변지역 소재 12개 농가(농업법인)가 참여했다.



이를 통해, 댐 주변지역 주민이 직접 재배해 가공한 인삼과 포도, 복숭아 등 30여 종의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농산물을 중간단계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장터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.

특히,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약 5백만 원가량의 농산물을 구매하여 댐 주변지역 노인복지시설에 기부하며 K-water 이음 장날의 의미를 더했다.

이 밖에도, 인구감소로 지방소멸의 위기에 처한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 등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노력도 함께 소개됐다.

한국수자원공사는 1990년부터 댐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복지증진 및 소득증대 등을 위한 다양한 ‘댐 주변지역 지원사업’을 시행하고 있다.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형 자율 관리 사업을 비롯하여 물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한 용수공급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.

또한, K-water 장학회 및 생활 도우미 사업, 방문 상담 의료서비스 제공과 같은 주민 돌봄 사업 등 다양한 소득·복지증진 사업을 시행하며 댐 주변지역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
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“이번 행사가 댐 주변지역 주민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며, “나아가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한 적극적인 역할을 찾고, 지역사회와 다양한 상생 협력을 넓혀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출처 - 해양레저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.

<저작권자 ⓒ 울림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김용식 기자 다른기사보기